MMD를 정리

글쓰기&DL 2015.08.27 00:02

이제 MMD를 정리할 시간이 다가 온거 같다.


웬만한건 다 조질 수 있기도 하고..해서 정리하는 블로깅을 할까한다.

모델은 정말 많이 조졌군 문론 대부분 쓸모도 없는 개조지만..


이쪽 계통에 대하여 개인적인 관점을 보긋다.

처음 이거 손델때 부터 더러븐 오타쿠들의 

최종 장르일꺼 같다는 느낌이었지만..  맞는거 같다 `~ㅡ.ㅡ


모델 귀엽네 음악 좋네 지랄 옆구리 차는 소리다..

어린아이와 같은 마음 가짐으로 접해서 

미쿠와 친구들이 전부 글로벌 챙녀라는걸 알고 나고  

전자소음 공해에 정신병 환자가 되어 

주위사람에게서 미친넘 취급당해봐야 이게 아니네 할꺼 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이 장르 mmd 삽질하면서 

가장 힘들었던점은  전자소음을 어쩔수 없이 들어야 할 때였다.


-주의점은 상업적 행위를 무단으로하면 문제가 생기긴하지.. 이것만 주의하면됨.


일단 모델을 보면 아무리 잘 만들었다고 해도  3D 게임 그래픽에 비하면 하잘 것 없는 수준이다.텔레비에서 나오는 초딩 3D 애니에 비해도 ㅋㅋㅋ 비교 대상도 안되지..

한마디로 눈속임이다..그냥 멋지게 보일뿐 실제는 맹탕이지(얼마나 눈뽕을 잘시키느냐의 쌈이지)

프로들의 세계와 아마추어들의 세계 차이 만큼이나 크다.

유튭 보면  60플레임이니  초고화질 uhd급이니 어쩌고 있는데 다 쓸모없는 헛 짓이다. 어차피 제대로 인코딩 된건 극히 극히 드물다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그리고 그 귀챦은 짓을 해서 만들어도 관심도 못 받는다. 

이유는...mmd이기 때문임.

디테일 더 올릴라고 뻘짓하다가 라이센스 걸려 찢빨겨지지.

또 디테일 올릴라고 고(高)폴리곤화 시키는 모델도 나오지만. 

그래 보았자 프로님들이 보기엔 걍 뻘짓일꺼 같다는 느낌이다.


일단 MMD가 종합 장르이긴한데..

모델 만드는 3D그래픽 , 일러스트, 컨버팅, 모델화(뼈대,물리엔진), 

모션작(모델모션, 입모션, 카메라 모션, 이펙트와 광원처리 등), 인코딩및 영상처리

그리고 음원요구(모든 음원은 저작권이 걸려 있다ㅋ. MMD가 똥통에서 헤쳐 나올수가 없는 첫번째 이유이다. 그래서 더러븐 전자소음이나 쓰는거지)

- 1분 정도의 댄스모션만 만드는 이유이기도하고

- 들을 만한 음원. 개인적으로 부른 노래를 쓰는 이유이기도 하다.

우찌 되었든 이걸 다해야 mmd로 하나 만드는거다 

초중딩 얘들이 이걸로 대충이라도 하나 만들었다면 대단하긴한데(언어장벽부터, 컴터의 온갖 잡유틸리티와 셋팅까지 거의 마타 했다는 이야기이니) 

소소한 취미면 몰라도... 버려~~

국내에선 거의 모든 커뮤니티가 죽엇다..

-없어져야 하는 커뮤라고 생각하는 바이다 ㅋㅋ 똥물 장르라서..


욕만 한바가지 쓴거 같은데

그래도 장점이라면  전혀 모르는 나같은 아마추어도 쉽게 제작 조작 가능했다는데에 있는거 같다.

덕분에  쓰레기 영상 많이 만듬 ㅋ


그래도 이 장르를 정리 한다는 의미로 쓰는거니....

종합 정리 해보긋다.

모델 -일단 2015기준으로 다른 시각으로 분류해본다.


표정

미쿠식 모델 -100개 전후

동방식 모델 - 200개 이상 

그외..그냥 잡종모델들이 있다. 그냥 누구누구식 분류할 가치도 없다.그냥 댄스만 무난하게 돌릴수있는 표정 숫자를 가지고있다.


분류방법은 표정 모프에 있다.-이 두가지 형태의 모델이 가장 많고 다양한 표정를 가지고 있다.

표정이 100개 넘을 정도면 간단한 아마추어 코믹 애니메이션 제작에 쓸수 있을 정도이다. 

미쿠식은 좀 부족한면이 있고 동방식은  좀 많지 ㅋ

(표정+이모티콘+기타 캐릭터 고유 잡모프 다 포함이다.)

하지만 댄싱 모션에서 쓰는 표정은 10개 정도만 있어도 대충 다 표현된다. 이거참 웃기지. ㅋㅋ

졸라 많은게 있지만 어차피 쓰는건 10여개 정도 (|| ̄ㄷ ̄)/  이다. 

최근 표정 7개 있던 서큐버스 제작 하면서 표정만 100여개 가까이 넣고 총모프 200여개를 달성하며 여러가지 댄싱 모션의 VMD 표정 분석을 해본 결과이다.


-바디 선택

바디에서 xx식 하며 제작자의 이니셜을 붙이는디. 어차피 구멍이 심하게 난 바디들이라 다 쓰레기들이다.

아무거나 줍어서 좋다고 빠는건 우짤수 없지 취향이긋지.. 

모델 수정 혹은 개조 들어가면 아무것도 못하는 걍 쓰레기임.

제대로된 바디들은 극히 드물다. 문론 판매하는 구멍 안난 바디 들이 있긴한데 이젠 다 가져다 붙이는 수준까지 왔으니 ...이딴건 필요없지.

바디는 기본 Base 이다 어차피 다 똑같은 바디에 대가리만 다 가져다 붙인거이기도 하고 

그리고 개인적으로 바디를 택한 다음 기본 베이스가된 상태에서 옷과 악세사리들을 하나하나 붙이는 재미가 있었다. 

개인적으로 어느정도의 퀄리티와  제대로된 웨이트를 가진 바디를 원했었는데.. 

아르비트바디가  상당히 고퀄리티를 가지고 있었다 덕분에 ㄳ 히 잘 썼다. 

카툰 형태의 캐릭은 개조가 너무 쉽기도하고 장난 수준이고.. 

다른 장르 모델의 오브젝트를 가져다 붙이는게 그래도 난이도가 있어서 재미있었다.


이쪽 장르가 똥물 장르라는걸 경고했다.. 그래도 이 블로그 모델에 관심 있다면 우짤수 없다.. 뿌림.

모델들은 5분만에 만든것들도 있고 2주이상 걸린 것들도 있고 그렇다..

사용상 주의 하기 바란다 심한 노출은 어차피 다 관리자님들이 자르지만. 자제하기바람.

=================================================================================






모든모델 다운

https://drive.google.com/folderview?id=0B1b_o9g6gV2kflN6eEJ5a3BlSHBNUTExMGkwQ3NwcWowNXlONjVERWhSaVZwZE1qbnhHQVk&usp=sharing




----------------------

첫 포스팅하고 2년이 지낫는데 아직도  mmd 에 대한  나의 시점은 변하지 않었다.


쑤레기 장르. --  소소한 취미로만 즐겨라.. 


----------------------


2b_

2B_ganji-arm_fake



DC- 코스튬]


   



cm3d-Final

Hardcore_cm_hentai_model_S_



[보석비키니 시리즈2]


Meiko+Venus_Menace+Fortune



[Vindictus Set]



작성중


 로즈갑

인피갑 

한복 

바니 

네반 

 

 

 

 

 





[MahooSojo]





MahooSojo Fallen Erika _001 담배내장 팬더눈덩이 수정 중독자 코스프레 데이노 바디 목토시 미수정 MahooSojo Costumes Erikal_002 대가리 잘라서 교체 가슴 물리교체 가슴 하이폴리화MahooSojo Costumes Erikal_002_bw 검게 재질 색감만 바꿈  헤어 교체  MahooSojo_Kirara _001 아르비트 바디 구멍 다시 메우는 재조립 과정을 함 허벅지 히프 육덕라인으로 재조정MahooSojo_Kirara _002_Whip 채찍추가 버전 채찍 잡기용 주먹쥐기 넣음 역으로 잡으니 마이크같다 ㅋ

 


오랜만에 영상 하나 만들어 본다고 하다가 버그 픽스 다해버림 더 있을지는 아직 모르겠슴.

2016 04 09 FIx Update..

 MahooSojo Fallen Erika_001

 MahooSojo Costumes Erikal_002

 MahooSojo_Kirara_001

 MahooSojo_Kirara_002_Whip

 x 수정 없음.


-바디 텍스쳐 추가

( 오리지날텍

-팬더눈바디텍

-꼭지밴드바디텍 )

-추가 색 수정한 pmx모델 

MahooSojo Costumes Erikal_002_bw

- bra down 모프 수정


MahooSojo Costumes Yuri_003_bwh

-귀걸이 웨이트 수정

-목날개접합뼈수정

-버그웨이트 수정(레이스 브라 )

찢어짐 완화 시킴.

-가슴 레이스 조인트 값 수정

-모프 수정,한글화 

-뒷머리 헤어 벽 추가


동일하게 수정 

-스샷과 반대로 Whip 역수로 장비




[스카이림셋트]

마리대갈 판타지풍 데이드릭 셋트조합 의 전사 클래스드래곤프린세스 블로그영상에 가죽부츠 맘에 안들어서 판금 부츠로 바꿈.판금 영혼술사와이와이비 베이스에 Merta Assassin armor 입힘 옷 텍스쳐가 4k 텍용량 깡패. 부파모프 넣음;Merta Mage 헤어테일있슴. 허접하지만 마법술식도있슴.피직스 폴리곤 깡패. 1개 모델 이상 돌리기 힘들정도.초기에 밑에 제대로 안 만들어서 빛조절 잘 해야함;;;7Base 바디 Beedee 헤어 Emfy Cleric 장비 걍 적당히 돌려도 될 정도로만 만듬. 관절 부위 색칠 아직 미비. SDEF로 해야할듯 보임. 얼굴 모프 더 만들어야함 너무 적음.. 헤어 웨이트 좀 바꿔야함 대충 한거라 ㅋ




[보석비키니 시리즈]

서큐버스임. 모프 믾음 이 모델은 복잡함.. 분해 해서 사용하길 추천.xna에서 코코로 커스텀 업그레이드 비키니 업어와서 입힘DOA 보석비키니 화려함.실버형구멍 전부 메꿈. 차기모델로 대세로 키울라고 했는데 .. ㅋ 초끈비키니에 보석 달린거임.실패작 대가리자체가 작붕수준이라 ㅋ연환성 얼굴 아르비트 바디 운룡헤어 합체함.( 운룡헤어는 워낙 덜떨어진 거라 웨이트 물리 직접 다 심어줌.)스카이림 쥬얼비키니 입힘 보석 비키니 시리즈 원본 모프 많아~원본 바디가 부실하여 바디 교체해버림. DOA 보석비키니 화려함.골드형


[요괴친구 시리즈]

팔운자 바디에 옷입히고 얼굴심은거임.합체하고 보니 캐릭성이 떨어져서 NCHL전용으로 만들어봄.걍 극초보때 간단히 합체 시켜 본거마리로즈 그만 작하고 카툰형 모델로 왔을때 첨 작한거 화려함.. 홍미령바디문론 같은 아르비트 바디임 형태가 틀린. 호랭이님으로 만듬. 레이스 굳.꼬멩이 1꼬마2호랭이 소녀1


동방 카이네 꼬리 허전해서 3개로 만들어줌. 은근히 포스있슴..


[Etc 시리즈]

걍 jj팔운자에 레슬링복 입혀봄. 팔운자는 헤어 부품이 최고임.3DCG 바디에 무기 무기홀더들 갇다 붙혀 봄.. 대가리는 안젤라 대갈. 바디가 핵폭탄급이라 써먹기힘듬.중국팀 모델이었던거 같은데. 바디교체 밍크 코트 입혀 줌.문신 테스트 모델임.치녀 아티고인가 인데 텍스쳐 경로만 바꿔줘도 이따위로 나옴. 별로 취향이 아님;;쑤레기급 유카리 모델 부품만 잘라 갇다 붙임 미쿠 대갈 아르비트 신형 바디임.바지는 맞추기 구챦어서 엉덩이 부분 다 잘라버림.바이오헤저드 컨셉 잡고 만들었던거 인디.. 개인적으로 멋지긴 한데 돌이켜 보니.. 헛점이 보임 ㅋ신형바디임그냥 택스쳐만 교체해도 이리됨. 카논모델은 말안해도 탑급 모델이니 .


안젤라 개조칸코 모델중 하나의 헤어임 바꿈 . 걍 병신으로 만듬. 절대 영상만들지마.


[tda 시리즈]

공주대갈 하쿠바디 붙임.란 대갈앨리스임 회사에서 배포해서 건전한 모델인줄 알었는데 탈탈 털리는거 보고 후타 병신으로 만듬.대가리가 남자였건거 같은데 대충 이미지 보니 게이 같어서 게이비슷하게 만들어줌.


[DOa시리즈]

이 블로그의 마리로즈 최종형이다.. 문론 극초보때 개노가다하며 만들던거라 애착이 많이 가는 모델이다 ... 단점은 표정이 6개이다mmd 접하고 처음 손데었던 모델이었다 손대고 얼마 안되어서 pc용 Doa게임이 출시 되었지..덕분에 소스도 많어지고..ㅋ대충붙여 본모델 .만들다가 중도 하차한 모델임 이유는 헤어 소스가 버그이며 바디 자체도 호노카 고유 육덕 바디 형태가 아니어서이다. 버림.극초보때 뼈대만 있던 소스 들고와서 좀 고생한 모델인데 치마 떔시. 신발 끈에 정점 1개가 버그이다 ㅋ 티도안남.텍질 손가락 웨이트 버그만 간단하게 수정했었슴극초보때 좀 하드코어하게 만들어 볼라고 시도했었던 모델

- DOA 모델 표정 추가법 간단히 적음 만드는법 아주 간단함.

T(에딧의 트랜스폼 창 연다)- 얼굴에 뼈가 20여개가 있다 이걸로 표정 형태를 만들고 

-편집(현재변형상태의 본모프 추가 누름) 완료

-반드시 일본어로 변형된 모프명를 적어주어야 한다 기본배포모션자체가 일본어 기본으로 배포됨.

-Tip 다른모델의 표정 모프 참고하여 만들면 됨.대충만들수록 개성 넘치는 표정을 가짐 ㅋ




  1. 2015.09.16 23:08 Addr Modify Reply

    비밀댓글입니다

  2. 2015.10.27 23:15 Addr Modify Reply

    비밀댓글입니다

  3. Favicon of http://xcompark.tistory.com BlogIcon 한사발 2015.10.31 00:21 신고 Addr Modify Reply

    후.. 부끄럽게.. 진짜 극초보때 신사력 하나만으로 만들었던거인데.. 지금보니 좀 조잡 하기도하고..
    기억도 안나서 일단 에딧으로 한번 열어 보았습니다...
    이런 유명 모델류는 기본 소스가 있습니다. 거기서 찌지고 뽁고 해서 mmd 에 쓸수 있게 뼈대,리깅, 피직스등등을 넣고 돌리는 거입니다. 아마 xna(검색하면 소스들 나옴니다)에서 추출했지 싶습니다. 해서 붙여 넣고 위치 맞추고 리깅하고 숨겨 놓은 재질을 모프로 나오게 한거 같습니다.
    모델들 구멍이 뚫린 이유는 옷을 입히게 되면 폴리곤 조밀함이 바디와 옷이 차이가 심할 경우 혹은 정점 위치가 차이가 심할 경우 피부가 삐져 나오고해서 피부를 없애 버림니다.(가장 빠르고 쉽고 강력한 방법이죠) 문론 제작자가 조금만 신경 더 쓰면 없애 버릴 이유가 없슴니다.그래도 없애 버리는 이유가 배포 되는 모델들의 리드미를 읽어 보면 알수 있슴니다. r-18에 쓰지말라고..벗기지마라 그런 뜻입니다..

  4. unknown 2016.05.04 23:08 신고 Addr Modify Reply

    받아갑니다 감사합니다.

  5. 2016.05.23 16:51 Addr Modify Reply

    비밀댓글입니다

Comment